본문 바로가기
인터넷/Youtube

유튜브 저작권 영상 삭제 요청 대처하기

by 고간디 2021. 12.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영상 저작권으로 경고가 들어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알아봅시다



오늘 아침에 학교에 가려고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며 폰을 꺼내니까 메일이 하나 와있네요


알림 제목에서부터 Copyright 관련된 걸 확인하니까 내용이 딱 짐작이 가더라고요
안 그래도 좀 불안한 영상을 올려놓았거든요..

공개로 풀어놓았다가 전날에 일부 공개로 바꿀 생각이었는데 전날에 학교 갔다 와서 한참 자느라 깜빡했네요..


메일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문제가 생긴 영상 주소와 저작권 관련해서 영상 삭제를 요청한 소유자의 메일 주소와 영상을 내려달라는 유튜브의 메세지가 나와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해석해보면 대충 저작권 관련해서 영상 삭제 권고를 받았는데요
운 좋게도 저작권 경고까지는 받지 않습니다

저작권 소유자 분께서 다행히 7일 내에 영상을 삭제하면 저작권 경고를 받지 않도록 설정해두셨습니다

(권고를 받은 영상은 직캠 영상이고, 소유자 분은 직캠을 찍으신 분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소유자로 알고 있는 분의 유튜브 채널이 삭제되어 정확히는 모르겠네영..)


위처럼 소유자가 설정할 수 있는데 제 영상 소유자 분께서는 고맙게도 7일 이내 삭제 고지 전송을 체크하셨네요

만약 지금 삭제 요청을 체크하셨다면 제 영상이 강제로 삭제되고 채널에 저작권 경고가 하나 쌓이게 됩니다
(채널에 경고가 3번 쌓이면 채널이 삭제됩니다)



이 문제는 삭제 권고를 받은 영상을 삭제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메일을 보지 못 하거나 메일을 무시하고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으면 영상도 삭제되고 채널에 저작권 위반으로 경고가 하나 쌓이게 됩니다

채널에 경고가 3회 누적되면 채널이 삭제되니 수시로 메일을 확인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경고가 1회라도 누적되면 수익 창출을 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는 메일도 잘 확인하고 영상 게시할 때도 조심해야겠네염..

ㅂㅂ용

728x90
반응형

'인터넷 > Youtub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웨일 유튜브 느려지는 현상 해결  (0) 2024.01.16

댓글